본문 바로가기

꿀팁저장소

컴퓨터 복사 컨트롤 씨 Ctrl + C 누르면 브라우저 종료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반응형

컴퓨터 복사 컨트롤 씨 Ctrl + C 누르면 브라우저 종료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

 

잘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갑자기 복사만 하면 인터넷 브라우저 창이 다 종료되어 버리는 문제가 생겼는데요. 복사 붙여 넣기는 하루에도 수십 번 그 이상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참 곤란했습니다. 단축키가 아니라 마우스 우클릭으로 복사하기를 버튼으로 클릭해도 똑같이 브라우저가 다 꺼져버렸습니다. 저와 같은 컴퓨터 에러를 겪고 계신다면 이렇게 한 번 해결해 보세요. 

 

복사하기 (Ctrl + C) 인터넷 브라우저 종료되는 이유

은행이나 관공서 업무를 하면서 의무적으로 받으라는 보안프로그램들 깔아보셨을텐데요. 보통 뭔지도 모르고 우선 깔고 정리하거나 지우는 경우가 없죠. 바로 이런 보안프로그램들이 누적되면서 서로 상충하면서 복사하기가 안 되는 에러를 발생시킨 거랍니다.  기존 보안프로그램이 누적되서인지 이게 원인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제가 브라우저가 강제 종료되는 문제가 생기기 직전 가장 최근에 다운로드하였던 프로그램은 TouchEn nxKey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원인을 제거하면 문제는 해결된다!

그렇다면 이 은행 및 관공서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면  또 다른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이 너무 많아서 어떤게 보안인지 혹여 유틸리티는 아닐지 걱정이 되실 텐데요. 이름을 검색해 가며 제거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 번에 손쉽게 하고 싶으시다면 이지클린이라는 앱을 이용해 보세요. 기능 중에 '은행 보안 프로그램 제거하기'가 있어서 실행하면 관련된 부분만 찾아주고 삭제하기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제거가 다 끝난 뒤에는 혹시 모르니 재부팅해주시고 복사하기를 실행해 보세요. 저는 이렇게 하니 복사 기능이 돌아왔답니다. 

 

한 번씩 제어판에 들어가서 정체모를 이름들은 제거하면서 관리해 가야겠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에러였는데 다행히 손쉽게 해결이 되었네요. 저처럼 당황하고 계시다면 5분이면 끝나는 과정이니 하루빨리 해결하시고 마음 놓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