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저장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날짜 확정

반응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날짜 확정

https://sociallife-tips.tistory.com/45

 

경기도 2차 재난소득 최종통과 지급대상, 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소득 최종통과 지급대상, 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기 설 명절 전에 지급된다고 했다가 무산됐다고 하다가 갈팡질팡하던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이 2021년 1월 26일

sociallife-tips.tistory.com

지난 1월 27일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안건이 경기도 의회에서 최종통과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재명 도지사는 방역상황에 맞춰 언제든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해놓고 날짜를 정하겠다고 했는데 오늘 28일 지급날짜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발표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경기도에 등록된 모든 도민들은 2차 재난기본소득을 받게 됩니다. 이번 2차 재난기본소득에는 외국인에 기준이 확장되었고, 그 외 경기도민들은 2021.1.19일 24시 기준으로 그 전에 경기도에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으면 대상에 해당됩니다. 

 

설 명절 이후에 지급될 것이라 예상되었는데 아마 명절 이후에 코로나가 더 확산될 수 있으니 오히려 신속하게 진행해 경제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으려 한 것 같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기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신청 기간이 다릅니다. 온라인이 한 달 더 빠르기 때문에 명절 전에 사용예정이시라면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신청

2021.02.01~03.14 경기지역화폐 혹은 신용카드 중 선택해 신청

*2월에는 신청이 몰리지 않도록 출생연도 요일별로 5부제가 적용됩니다. 5부제가 적용되는 2월 중에도 토요일, 일요일에는 출생연도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2021.03.01 ~ 04.30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로 가시면 됩니다. 선불카드 형식의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하며 오프라인 신청 역시 출생연도 기준으로 신청 날짜 5부제를 시행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 

사용승인 문자를 받은 이후부터 3개월이며, 2021.06.30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나머지는 모두 환수됩니다. 요즘 물가에 10만원이면 기간이 지나서 환수될 일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