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저장소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베타 사용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베타 사용방법

 

 

누군가에게는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누군가에게는 결코 보여주고 싶지 않거나 

혹은 보여줄 필요가 없는 모습이기도 하죠. 

하나의 카톡 프로필만으로는 나의 다양한 얼굴을 표현하기도 어렵고

나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상대에 따라 다르게 노출하는 것도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멀티프로필'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준비한다고 한 멀티프로필 기능의 베타 버전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카톡이 업무용 메신저로도 많이 쓰이고, 카톡 측에서도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맞춰 업무협업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자리잡겠다고 했기 때문에 일상적인 메신저와 공식적인 업무용으로 구분하는 서비스를 하나 둘 내놓는 것 같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보여주고 싶지 않으면 그동안은 차단하거나 아예 사진을 올리지 않는 방법밖에 없었는데 이번 멀티프로필 기능이 많은 분들의 답답함을 해결해줄 것 같네요. 

 

 카톡 멀티프로필 기능이란? 

 

카톡 친구목록에는 직장상사, 가족친척들, 친구들 모두 등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친구목록에 있는 대상에게 각각 다른 프로필이 보이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프로필 A, 프로필 B, 프로필 C가 있으면 직장상사와 동료들에게는 프로필 A가 보이도록 하고, 가족들에게는 B가 보이도록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베타 사용방법

아마 멀티프로필 베타 소식을 듣고 찾아보신 분들이 본인 모바일 카톡이나 피씨 카톡에는 뜨지 않아 당황하셨을 것 같은데요. 카카오에서 베타버전을 순차적으로 배포한다고 하니 아래 요건을 충족하는데도 뜨지 않는다면 기다리시면 됩니다.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지갑에 가입해야 합니다. 신원을 증명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피싱이나 사칭과 같은 악용사례를 우려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카카오지갑에 가입하고 카톡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은 모바일은 안 되고 PC에서만 순차적으로 베타 테스트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업데이트 후 멀티프로필 영역이 생겼다면 +'만들기'를 눌러 멀티프로필을 만들면 됩니다. 멀티프로필은 현재 최대 3개까지만 만들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내 멀티프로필 '친구관리'에서 설정

1)내 멀티프로필 

2)아래 친구관리 버튼

3)친구선택

4)이동 버튼

5)이동할 프로필 선택

 

 

친구 프로필에서 설정

1)친구 프로필

2)우측상단 프로필 변경버튼

프로필 변경 버튼 모양

3)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 선택

보여주는 프로필이 멀티프로필로 바뀌면 프로필 변경 버튼의 색상이 노랑으로 바뀝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불가능한 경우 

-친구를 차단하거나 삭제한 경우

-친구가 카톡계정을 탈퇴한 경우

-채널

-채팅봇

 

멀티프로필 지정 시 '선택한 친구는 이동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라고 뜨는 것은 친구가 탈퇴한 경우입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그룹채팅방 

멀티프로필은 그룹채팅방에서도 유효합니다. 나에게 보여지는 건 기본 프로필이지만 그룹채팅방에서도 멀티프로필로 설정해둔 친구들에게는 멀티프로필이 보여지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기본 프로필이 보여집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삭제하는 방법 

1)멀티프로필

2)우측상단 설정 버튼/ 좌측하단 설정버튼

3)멀티프로필 삭제

4)삭제

 

멀티프로필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가 언택트 수혜를 많이 받았던 만큼 언택트 업무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카카오에서도 여러 기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투폰 서비스를 써가면서 카카오 계정을 분리할 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의 용도별 분리를 원했던 만큼 관심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베타버전 이후에 정식으로 서비스되는 날이 기대됩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