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주식고인물 연예인 전원주 투자인생 스토리, 재테크 비결

반응형

주식고인물 연예인 전원주 투자인생 스토리, 재테크 비결


 


 

 

 

깔깔깔깔 하고 웃는 재밌는 아줌마 이미지로 친숙한 연예인 전원주씨가 요즘 주식, 투자의 고수로 소문이 나고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그게 의외라고 생각하실텐데 아마 몇몇 분들은 그다지 놀랍지 않을 겁니다. 특히 주식에 관심있는 주부님들은 전원주씨가 쓴 책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저희 집에는 이 책이 있었고, 지금도 구석에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을 때만 해도 이 분이 이름만 붙인 줄 알았지, 책 내용 그대로 투자하고 계신 줄은 몰랐지만 지금 와서 보니 전원주씨가 투자고수라는 게 놀랍지는 않네요. 

(비슷하게 연예계 이미지와는 반전으로 재테크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현영'씨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전원주의 투자인생스토리

▶개성상인 출신 어머니로부터 빡세게 경제교육(돈을 아낄 것! 모아야 베풀 수 있다)을 받음

"수중에 돈이 있어야 한다. 돈이 힘이다. 나이가 들수록 입지퍼를 닫고 돈지퍼를 열어라"

"쓰는 재미보다 모으는 재미를 가져라"

 

▶초등학교 5학년에 피난을 넘어와서 어릴 때부터 어머니가 만든 음식을 갖다 직접 판매함

 

▶공부를 잘해야만 진학시켜준다는 어머니의 말에 악착같이 공부해서 숙명여대 국문과 졸업

 

▶교사, 성우를 거쳐 배우로 활동 시작

 

▶1987년 주식을 시작하자마자 어머니가 준 550만원을 3천만원까지 불림

(현재가치로 1500만원에서 9천만원)

 

▶국제전화CF 광고비 5천만원을 1억 8천만원으로 불림(20면 전 가치)

 

▶12년 후 '짱 아줌마 전원주의 딱 열흘만에 졸업하는 증권학교' 투자가이드북 발간

 


 

 

 

이 책은 전원주 씨 본인이 '직접' 집필했는데 내용이 매우 알차서 재평가받고 있습니다. 

발간된 책 목차

사업보고서 분석, 재무제표분석, HTS사용법, 배당우선주 설명, 주도주 우량주 매매 등 내공이 느껴지는 책입니다. 책에 나온 전원주씨의 투자 어록 중 '생명줄에 손대지 마라' '부화뇌동하지마라'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 판다' '떨어지는 칼날을 잡으면 피본다' 같은 말들은 투자를 해본 이들에게는 너무나 공감되는 명언들입니다. 

 

▶방송활동으로 아끼며 모으고 투자로 불린 돈으로 IMF조정기에 상가구매

(4년 전인 2017년 시세로 무려 30억이 넘음)

 

▶15년 전부터 SK하이닉스에 투자해 10년 넘게 보유 중(2만원대 -> 13만원대)

 

 

 

전원주 씨의 투자 비결

일확천금을 꿈꾸지 마라

펀드전문가도 믿지 말라

분산투자하라

'기다림의 미학'장기투자하라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투자하라

투자 판단은 금리를 기준으로 한다.

목표수익을 확실하게 정해 매도한다.

단기간에 변동성이 큰 종목보다 확실하게 오르는 우량주 위주로 투자한다. 

"한 번에 수지맞으려 하면 다 잃는다. 처음에는 이윤이 싼 것부터 투자를 시작했다"

 

출처 : 유튜브 '부꾸미'

 

전원주씨는 유튜버 '부꾸미'와의 인터뷰에서 무엇보다도 '돈을 귀하게 여기는 것'과 '아끼고 모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쉬는 날에는 놀러다니기 보다는 은행, 증권사, 부동산을 계속 다니며 급매로 나오거나 살만한 것들에 늘 관심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휴지 한 장, 미용실에 가는 것 하나도 아끼며 절약했다고 하는데 다음을 보면 말뿐이 아닌 것 같습니다. 

영상은 9개월, 2개월, 1일 전 영상인데 같은 옷을 입고 계시네요. 본인 취향 때문일수도 있지만 옷에 있어서도 평소의 절약습관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첫번째 남편과 사별하고, 재혼한 남편분의 외도와 의붓아들간의 소원해진 관계 등의 어려움을 방송에서 밝힌 바 있는데 열심히 살아오신 빛을 보고 계신 듯합니다. 가족들과도 관계를 잘 회복하셨다고 하니 가족들도 전원주씨 덕에 든든할 것 같네요. 저도 더 열심히 아끼고 더 공부하고 앞으로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