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변경 총정리

반응형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변경 총정리

 

이메일로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하던 티스토리 계정이 이제는 카카오계정으로 변경됩니다. 

현재는 로그인할 때마다 카카오계정으로 변경하도록 '권장'하고 있지만 카카오계정으로 연동되지 않는 기존계정은 2021년 4월까지만 지원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이후에는 기존 계정으로 사용이 불가하니 그 전에 필수적으로 카카오계정으로 기존계정을 연동해줘야 합니다.  

 

무엇이 바뀌는 건가요? 

지금까지 티스토리는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는 이메일ID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이 티스토리 계정을 이제는 카카오 계정에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계정과 카카오계정을 연결시, 이전에 사용하던 이메일 기반 ID와 비밀번호로는 로그인을 할 수 없게 되고 이후로는 카카오계정으로만 티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 바뀌는 걸까요?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로그인 절차가 간편해진다. 

2. 계정정보관리가 간소화된다. 

3.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해진다. 

 

 

카카오 계정에 연결하면, 카카오톡과 티스토리 간에 정보가 공개되나요? 

카카오계정에 연결해도 티스토리와 카카오톡 간에는 서로 정보가 전혀 공개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고 있는데 그럼 이제 한 개만 가능한건가요? 

폰번호가 여러개 있어야만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이 가능해지는 건가요? 

카카오계정은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해야만 하는 카카오톡과는 달리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추가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을 만드는데는 이메일 주소 외 다른 개인정보(이름, 성별, 전화번호 등)가 요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새로 생기는 광고 시스템인 카카오 애드핏은 1계정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던 것처럼, 카카오계정으로도 블로그를 여러 개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갯수가 아니라 현재 가지고 있는 계정의 갯수가 여러 개인 경우, 카카오계정을 추가로 만들어 연결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계정과 카카오 계정은 1:1로 연결됩니다. 

즉, 티스토리 계정 1개에 카카오 계정 1개를 연결 가능한 것입니다. 

티스토리 계정 1개에 다수의 카카오 계정을 연결하거나, 반대로 카카오 계정 하나에 티스토리 계정 여러 개를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주의점

한 번 연결한 티스토리 계정과 카카오계정은 변경하거나 분리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계정에 연결할 때, 자주 사용하는 계정을 연결하기를 권하고 있지만 카카오계정을 목적에 따라 분리하고 싶으신 경우 그에 맞게 결정하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 연결 방법

 

가지고 있는 카카오계정 중 티스토리에 연결할 계정의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카카오계정을 까먹은 경우 회색 작은글씨인 [카카오계정]을 눌러 카카오계정 찾기를 하면 되고, 카카오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을 눌러 새로 만들면 됩니다.

 

기존 티스토리 계정과 변경(연결)될 카카오 계정을 확인 후 [전환하기]를 눌러줍니다. 

 

 

폰번호 없이 카카오 계정 여러 개 만드는 법

 

폰번호 없이 카카오 계정 여러 개 만드는 법

폰번호 없이 카카오 계정 여러 개 만드는 법 티스토리가 앞으로 계정을 카카오계정을 기반으로 변경하기로 공지했습니다. 티스토리 계정을 여러 개 운영하고 있는 경우 티스토리계정과 카카오

sociallife-tips.tistory.com

카카오 애드핏이란?

 

카카오 애드핏이란?

카카오 애드핏이란? 티스토리 계정이 카카오 계정으로 변경되면서 많은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그나마 기대할만한 점은 카카오 애드핏 아닌가 싶습니다. 기존 다음 애드핏이 2020년 8월 종료

sociallife-tips.tistory.com

 

반응형

"); wcs_do();